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함께 합니다.

보도자료

공유
인쇄
제목[2018.09.17] 수원시의회 “경주엑스포 노하우 배우러 왔습니다”
작성자관리자 @ 2018.10.15 10:42:15
1.[2018.09.17] 수원시의회 “경주엑스포 노하우 배우러 왔습니다”2.[2018.09.17] 수원시의회 “경주엑스포 노하우 배우러 왔습니다”

 

수원시의회경주엑스포 노하우 배우러 왔습니다

 

 

문화복지위원들, 엑스포 문화센터와 공연 플라잉 벤치마킹

 

“2020년 수원 정조테마공연장 건립 위한 유용한 정보 수집

 

 

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최영옥) 의원 및 공무원 15명이 17일 오후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을 방문했다.

 

수원시의원 일행은 수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정조 테마공연장건립 시 운영방안과 우수 상설공연의 기획에 필요한 정책을 입안하기 위해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를 찾아 시설을 견학하고 우수공연 플라잉을 관람했다.

 

수원시가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 정조 테마공연장은 세계문화유산인 수원 화성을 축성한 조선 22대 왕 정조의 이야기를 다루게 될 다목적 실내공연장이다. 지하1, 지상 2층의 300석 규모로 건립을 계획 중이다.

 

최영옥 수원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은 이번 벤치마킹으로 정조 테마공연장 건립을 위한 유용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었다경주엑스포공원의 훌륭한 상설공연장과 수준 높은 공연을 체험해 봄으로서 정조테마 공연장 건립을 위한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논의가 가능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철수 ()문화엑스포 행사기획실장은 최근 1년간 베트남 총리실, 필리핀 북수리가오주, 중국 최대 청소년단체인 홍견장’, 전북 남원시의회 등 국내외 중앙지방 정부와 단체, 의회에서 벤치마킹과 답사가 이어지고 있다경주엑스포의 20년 행사 경험과 엑스포공원 운영 노하우를 전수해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엑스포문화센터(10,011, 지하1층 지상3)는 신라 건국설화에 나오는 난생(卵生) 신화를 모티브로 2007년 준공했다. 알 모양의 돔형 외관은 찬란한 신라문화의 부활 의지를 표현했다. 첨단 공연 시스템을 갖춘 741석의 극장과 전시실 등 각종 부대시설을 구비했다. 연중 상설공연이 열리고, 행사와 전시 등 외부 대관도사업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2011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공연으로 시작한 플라잉()문화엑스포가 한국 넌버벌 창작의 대표주자 최철기 감독(난타, 점프, 비밥 연출)과 함께 만들었다. ‘경주라는 지역의 역사성을 잘 살린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세대와 국경을 넘어 사랑받고 있다. 경주 상설공연을 포함해 서울, 대구, 부산 등 전국 투어와 베트남, 터키, 홍콩, 중국, 싱가포르 등 해외 투어로 가는 곳 마다 찬사를 받고 있는 명품공연이다. 20189월 현재 국내외 누적 관람객 77만 명을 넘어섰다.

 

 

 

 

#경주가볼만한곳 #경주여행 #경주볼거리 #경주엑스포 #경주엑스포공원 #경주타워 #문화엑스포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솔거미술관 #가족여행 #경주데이트 #경주사진찍기좋은곳 #경주타워전망대 #수원 #수원화성 #세계문화유산 #정조 #정조테마공연장 #화성행궁 #수원시의회 #넌버벌공연 #플라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