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엑스포대공원이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
작성자관리자 @ 2015.09.17 14:36:34
1.‘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2.‘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3.‘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4.‘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5.‘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6.‘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7.‘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8.‘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

‘실크로드 경주’K-POP 으로 물드는 주말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 19일 엑스포 특별공연, 20일 최종 결선

K-POP 스타 총출동 한류드림콘서트 20일 경주 시민운동장서 열려

19일 포항의 날… 가수 설운도, 개그맨 김원효·정범균 출연

 

이번 주말 경주는 ‘K-POP 위크앤드’다. 특히 젊은이들에게 이번 주말은 몹시도 기다려지는 시간.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커버 댄서와 30여개 팀이 넘는 인기 한류 스타들이 총출동하기에 벌써부터 하루가 길다.

 

경주문화엑스포는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실크로드 경주 2015’가 열리고 있는 경주엑스포 공원과 경주 예술의 전당, 경주 시민운동장에서 ‘2015 한류 드램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주말을 들썩이게 할 ‘2015 한류 드림 페스티벌은 K-POP의 향연과 2015 한류드림 콘서트 두 가지 행사. 오는 토요일에는 경주엑스포 공원, 일요일에는 경주예술의 전당과 경주 시민운동장에서 펼쳐지게 된다.

 

먼저 19일 오후 1시30분 엑스포공원 내 경주타워 앞에서 ‘실크로드 특별 플래시몹 with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이 열린다.

 

K-POP 커버댄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70여명의 댄서들이 자신들이 만든 10곡을 리믹스 해 플래시몹을 진행한다. 오후 2시30분에 열리는 플래시 몹은 ‘실크로드 경주 2015’의 퍼레이드단도 참여해 함께 춤을 추며 행진한다.

 

이어 같은 날 오후 4시에는 엑스포 공원 내 특설무대에서 1시간동안 특별공연을 펼친다. 전세계 12개국 대표팀의 공연이 이어지는 무대에서는 필리핀, 러시아, 태국, 일본, 독일, 중국, 홍콩 등에서 선발된 팀들이 최고 수준의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지난 5월부터 중국, 필리핀, 러시아, 태국, 일본 등 전 세계에 걸쳐 1차와 2차 예선을 거쳐 선발됐으며, 20일 오후 3시 경주 예술의 전당에서 세계 최고의 커버 댄스팀을 뽑는 최종 결선이 펼쳐질 예정이다.

 

청소년들이 특히 좋아할 이벤트인 ‘2015 한류드림콘서트’는 이미 매진을 기록했다. 20일 오후 6시 경주 시민운동장을 가득 메울 것으로 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샤이니, 씨스타, 티아라, 카라, 시크릿, 달사벳, 나인 뮤직, 비투비, 에이 핑크, EXID, 루커스, 레드 벨벳, 라붐, 베리굿, 러블리즈, 소나무, 몬스타 엑스, 트랜디, GOT7, 하이포, 빅스 등 무려 32개 팀이 참가한다. 12,000석의 경주 시민운동장이 K-POP으로 들썩일 전망이다.

 

올해로 6번째 맞는 한류드림페스티벌은 한류문화의 확산과 대규모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열린다. 특히 올해는 ‘실크로드 경주 2015’ 행사의 연계행사로 열려, K-POP과 경주의 문화를 융합한 신 한류 축제로 도약할 것으로 보인다.

 

19일 포항시 문화의 날… 설운도, 김원효, 정범균 등 스타 출연, 볼거리 ‘가득’

 

이번 주말에는 젊은 세대 뿐 아니라 어르신 세대들이 즐길 수 있는 공연도 마련되어 있다. 19일(토) 오전 10시 포항시 문화의 날 행사를 맞아 가수 설운도씨의 특별한 무대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개그맨 김원효·정범균씨가 출연하는 해피바이러스 콘서트 ‘야!안돼~, 포항 아니면 안돼~’ 공연도 펼쳐진다. 포항시 홍보대사인 두 개그맨이 자신들이 출연한 인기 프로그램과 유행어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큰 웃음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그 외에도 포항시 문화의 날 행사에는 다소리 세오녀 합창단, 영일고 에이블 댄스팀, 처용무, 난타공연, 포항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무대 등 다양하고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