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문화의 세계화, 21세기 세계문화의 중심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함께 합니다.

새소식

공유
인쇄
제목[2021.07.13]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공간 '우리 놀이터' 얼리버드 오픈, 31일까지 시범운영 의견취합해 10월 중 정식 공개
작성자관리자 @ 2021.07.13 10:59:52
1.[2021.07.13]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공간 '우리 놀이터' 얼리버드 오픈, 31일까지 시범운영 의견취합해 10월 중 정식 공개2.[2021.07.13]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공간 '우리 놀이터' 얼리버드 오픈, 31일까지 시범운영 의견취합해 10월 중 정식 공개3.[2021.07.13]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공간 '우리 놀이터' 얼리버드 오픈, 31일까지 시범운영 의견취합해 10월 중 정식 공개4.[2021.07.13]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공간 '우리 놀이터' 얼리버드 오픈, 31일까지 시범운영 의견취합해 10월 중 정식 공개

경주엑스포대공원 전통놀이 체험공간 우리 놀이터오픈

 

첨단 디지털로 되살아난 전통놀이 체험 해봐요!

 

AR기술 활용한 팽이대결실뜨기산가지 등 미디어아트 접목된 전통놀이 체험

10일 얼리버드 오픈 31일까지 시범운영, 이용후기 취합 10월 정식 운영예정

 

아빠! 저기 알록달록한 화면 위에서 디지털 팽이치기 대결해요!”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지난 10일부터 IT기술을 활용한 전통놀이 체험 공간인 우리 놀이터를 오픈해 관광객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오픈은 오는 10월 정식운영에 앞선 얼리버드 체험으로 오는 31일까지 관광객을 맞는다.

 

우리 놀이터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전통놀이 문화 공간 시범 조성 대상지 공모에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면서 설치된 체험 공간이다.

 

우리민족 고유의 문화자산인 전통놀이를 현대화해 접근성을 높이고 남녀노소가 일상에서 즐기는 놀이문화 구축을 위한 차원으로 다채롭고 새로운 방식의 전통놀이를 만날 수 있다.

 

우리 놀이터는 크게 두 가지 공간으로 구분된다. 디지털을 활용한 팽이마당과 자유놀이마당이다.

 

팽이마당에서는 팽이채 모양의 컨트롤러를 활용해 바닥 스크린 위에서 팽이 살리기와 아트팽이, 팽이대결 등 미디어아트와 결합된 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자유놀이마당에서는 실뜨기와 오색공기놀이, 산가지, 승람도 등 전통놀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드게임 형식으로 개발한 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꾸며져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11일 가족과 함께 방문한 관광객 이태경(48포항시)씨는 오랜만에 다양한 전통놀이를 만나니 어릴 때 생각도 나고 재미있다디지털 기술이 적용된 만큼 아이들도 즐겁게 체험할 수 있어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콘텐츠인 것 같다고 말했다.

 

경주엑스포대공원은 얼리버드 운영을 통해 관광객의 체험 후기 등 의견을 청취하고 이를 취합해 최종 수정에 반영하는 등 콘텐츠의 완성도와 운영 편의사항을 개선한다는 방침이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전통놀이와 디지털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체험 콘텐츠가 관광객들에게 우리 전통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신선한 재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관광객의 목소리에 집중해 만족도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